교육생 및 체험참가자들 위한 편의 시설로 1,432.86㎡ (433.44평)에 최대 100명 수용이 가능합니다.
생환센터
미국 교육기관 기준 1일 교육비은 600,000원(1인) 입니다. 생환훈련 교육기간 기준으로 3년주기 교육 에 14일로 5년주기 교육 3일 씩 이루어져야 합니다.
종합안전 / 생환센터의 확장성은 단순하게 국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. 현재 팽창 일로에 있는 아시아권 국가들의 공군, 항공 관련 교육센터는 그 숫자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열악하고 체계적이지 않은 것이 현실이므로 이에 현재 대한민국과 우호적인 아시아국가(인도네시아, 말레이시아, 인도, 등등의 다수 아시아 국가들)의 범 아시아권 생환교육센터의 허브가 될 것이며, 향후 해당국가 내부에 생환교육센터를 현지에 건설하는 것도 2차 사업 비전에 속해 있습니다. 향후 해외 국가의 니즈에 맞춰 경쟁력 있는 한국 방산관련 제품군의 판매와 함께 국내의 재래무기 및 항공기 및 군수 부품수출사업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.
민간 레저
지자체 체험센터 일평균 이용객 250~350명이 이용합니다. 국민안전처 권고 (국민안전체험관 건립 표준모델) 일반중형체험관 조건 사항이며 기준에 맞게 준비하였습니다.
현재 코로나 사태로 해외 여행에서 국내 여행으로 고착화 되고 있고, 폐업 직전의 펜션, 캠핑장들이 다시 제 2의 호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. 이에 위 생환센터 주변 배후 부지에 체험 및 숙박이 가능한 캠핑시설을 추가 건립하여 1차로 생환센터에서 종합안전교육을 체험하고 2차로 숙박 및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종합 테마파크의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.